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달리는 조조 입니다.

 

매주 말에만 물린주식 상황을 업데이트 해드렸는데, 가능하면 짧게나마 나스닥 상황을 주기적으로 간단히 나마 알려드리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일로 인해서 얼마나 주기적으로 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쇼츠 느낌으로 짧게 시황분석만 하고 상황 파악하는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나스닥 및 S&P500 은 CPI% 가 예상치인 6.0% 가 나와서, 오늘 한번 더 상승 마감했네요. 여전히 불안요소가 있지만, 주식시장은 미리 다 반영한듯한 행보를 보여서, 오늘의 상승을 보여준게 아닐까 싶네요.

 

[ 종합지수 분석 ]

 

QQQ (나스닥 X1배) 를 봤을때, 나스닥 및 S&P500 지표와 동일하게 상승 마감했습니다. 그렇지만, 장중 단기하락도 보여주는 모습을 보여줘서 다소 불안해보이긴 했지만, 상승 마감했네요.

 

[ QQQ 15분봉 분석 ]

 

RSI 는 어제보다 더 올라서, 어제의 상승 탄력을 받아서, 과매도 구간으로 진입에 실패했습니다. 그리고, 15분봉 지표에서도 다시 말아올릴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서, 내일도 상승을 보여준다면 지금의 하락은 작은 조정으로 끝나고 상승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렇게 올라가더라도, 저는 원칙대로 기다리고자 합니다.

현재의 하락세를 지속적으로 지켜보면서, 보유한 현금으로 저만의 원칙을 이용해서 분할매수 준비중입니다.

참고로 저는 단타보다는 스윙투자로 좀 더 확실하게 들어가서, 수익을 이루는 투자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