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달리는 조조 입니다.

 

매주 말에만 물린주식 상황을 업데이트 해드렸는데, 가능하면 짧게나마 나스닥 상황을 주기적으로 간단히 나마 알려드리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일로 인해서 얼마나 주기적으로 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쇼츠 느낌으로 짧게 시황분석만 하고 상황 파악하는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나스닥 및 S&P500 은 2거래일 동안 상승을 보여주면서, 마감했습니다. 이제 막 정배열 초입구간이고, 은행 파산등 여러 불안요소들이 있지만, 원칙대로 매수 후 관망중입니다. 만약 불트랩으로 인해, 급격히 하락할 수 있지만, 그때를 위해서 현금보유양은 적당히 하고 있기에 불안한 요소는 전혀 없습니다. FOMC 에서 금리발표후 추후 방향이 좀 더 뚜렷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 종합지수 분석 ]

 

QQQ (나스닥 X1배) 를 봤을때, 15분봉도 강력한 추세상승을 보여주면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0.78% 나스닥 상승했네요.

[ QQQ 15분봉 분석 ]

 

TQQQ 기준으로 이미 과매수 구간으로 들어갔네요. 나머지 지표들도 이제 슬슬 매도를 준비하는 구간으로 접어들었고, MACD 도 추세변환했네요. 저는 아쉽게도 TQQQ 과매도 구간 바로 직전에 말아올려서, 추가매수를 못했네요. 그렇지만, 어제 말한대로 CHPT 를 $9.3 선에서 매수를 했고, 오늘 $9.9 까지 올라갔네요. 욕심부리지 않고, 포지션을 유지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단타보다는 스윙투자로 좀 더 확실하게 들어가서, 수익을 이루는 투자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