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달리는 조조 입니다.

 

매주 말에만 물린주식 상황을 업데이트 해드렸는데, 가능하면 짧게나마 나스닥 상황을 주기적으로 간단히 나마 알려드리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일로 인해서 얼마나 주기적으로 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쇼츠 느낌으로 짧게 시황분석만 하고 상황 파악하는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나스닥 및 S&P500 은 혼조세로 마감을 했네요. 지난주의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괜찮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지금부터 상승하지 않을까 싶지만, 조심해서 나쁠 건 없겠죠.

 

[ 종합지수 분석 ]

 

QQQ (나스닥 X1배) 를 봤을때, 나스닥 및 S&P500 지표와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그렇지만, 15분봉 분석상 아직 추세가 꺽이지 않아서, 추가적인 상승은 좀 더 있지 않을까 싶네요.

 

[ QQQ 15분봉 분석 ]

 

아직 많은 지표들도 혼조세로 애매한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장이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자신만의 원칙을 가지고 가야 이 힘든 시장에서 흔들리지 않을 것 같네요. 그리고, 저는 지난번에 언급한대로 몇개 물린주식 가운데, CHPT 를 지난주 금요일날 1차 분할매수 들어갔습니다. 현재 빅테크와는 달리 중소형주가 힘을 못 쓰고 있는건 사실이지만, 분석상 완벽하지 않지만, 거의 모든 지표들이 1차 매수신호를 주었습니다. 근거로는 피보나치 지표 ($9.4선), RSI 과매도구간, 15분봉상 및 MACD 추세 안정화 진행중이였습니다. 오늘 RSI 가 갑자기 급 하락을 보이면서, 추가 하락을 할수 있는 부분을 시사했는데, 원칙대로 분할매수로 대응하고 있기에, 멘탈 측면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현재의 하락세를 지속적으로 지켜보면서, 보유한 현금으로 저만의 원칙을 이용해서 분할매수 준비중입니다.

참고로 저는 단타보다는 스윙투자로 좀 더 확실하게 들어가서, 수익을 이루는 투자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