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달리는 조조 입니다.

 

매주 말에만 물린주식 상황을 업데이트 해드렸는데, 가능하면 짧게나마 나스닥 상황을 주기적으로 간단히 나마 알려드리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일로 인해서 얼마나 주기적으로 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쇼츠 느낌으로 짧게 시황분석만 하고 상황 파악하는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나스닥 및 S&P500 은 급상승을 했네요. 정배열 이후로, 약간의 혼조세가 있지만, 지속적으로 올라가는것을 볼 수 있네요. 공포에 많은 물량을 매수하지 못한 부분이 아쉽긴 하지만, 잃지 않는 매매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현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 종합지수 분석 ]

 

QQQ (나스닥 X1배) 를 봤을때, 15분봉상 추세가 다시 정배열로 바뀔려고 하네요. 사실 정배열이 나온 시점에서 분봉에 대한 분석이 얼마나 정확할지는 모르겠지만, 지속적으로 이 부분도 보고자 합니다.

 

[ QQQ 15분봉 분석 ]

 

당분간 주가가 달려가지 않을까 싶네요. 이미 QQQ 기준으로 과매수구간에 진입을 했고, 모든 지표가 정배열이 만들어져서, 크게 무리없이 달려갈 것 같네요. 다만, 불 트랩에 대해서 저번에 말씀드렸는데, 저도 이 부분때문에, 현금보유량을 상당부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찬스를 안주고, 주가가 달려나가도 좋고요, 만약 마지막 급락을 보여주면, 기분 좋게 현재 현금보유량을 많이 줄이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는 단타보다는 스윙투자로 좀 더 확실하게 들어가서, 수익을 이루는 투자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