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달리는 조조 입니다.

 

우선 지난주 한주동안 미국은 애들 봄 방학이여서, 블로그를 업로드를 하지 못했네요. 다시 일상으로 복귀했으니, 나스닥 상황을 주기적으로 공유하고자 합니다.

매주 말에만 물린주식 상황을 업데이트 해드렸는데, 가능하면 짧게나마 나스닥 상황을 주기적으로 간단히 나마 알려드리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일로 인해서 얼마나 주기적으로 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쇼츠 느낌으로 짧게 시황분석만 하고 상황 파악하는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나스닥 및 S&P500 은 혼조세로 마감했다고 볼수 있고, 장대양봉으로 마감을 했기에, 내일 장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긴합니다. 그렇지만, 아래 형광색에 표시한것처럼, 추세가 안정화되는 부분에서, 만약 몇일간의 하락을 보인다면, 다시 역배열로 들어갈 가능성도 높기에, 현 시점에서는 주의깊게 들여다 보면 좋을 것 같네요.

 

[ 종합지수 분석 ]

 

QQQ (나스닥 X1배) 를 봤을때, 1시간봉상 추세가 아직까지는 정배열을 유지하고 있네요. 얼마전에, 지지선을 살짝 뚫고 내려갔다가 다시 반등해서, 추세안으로 들어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형광색으로 표시해둔 지점이 저항과 지지라인으로 보이고, 만약 현시점에서 $317 선 밑으로 빠지게 되면, 추세 돌파로 주의깊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QQQ 1시간봉 분석 ]

 

그리고, 지난주 CHPT 가 $9.39 (당시 지지라인) 밑으로 내리 꽃으면서, 저는 손절을 했습니다. 다시 상황을 지켜보고 있지만, 상황이 좋아보이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단타보다는 스윙투자로 좀 더 확실하게 들어가서, 수익을 이루는 투자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