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i Stock 입니다.

 

매주 말에만 물린주식 상황을 업데이트 해드렸는데, 가능하면 짧게나마 나스닥 상황을 주기적으로 간단히 나마 알려드리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일로 인해서 얼마나 주기적으로 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쇼츠 느낌으로 짧게 시황분석만 하고 상황 파악하는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나스닥 및 S&P500 은 어제의 하락분을 되돌리면서, 상승 마감했습니다. 경기침체 우려보다 금리 인상이 곧 중단될수도 있다는 부분이 더 지배적이였는지, 큰 상승을 보여주었네요.

 

[ 종합지수 분석 ]

 

QQQ (나스닥 X1배) 를 봤을때, 일봉상 추세가 여전히 정배열을 유지하고 있네요. 추세가 깨지기는 어려울 것 같고, 우리는 이때 추세상 저점 구간에서 분할매수를 해서 높은 수익을 이뤄야겠죠? ^^

아래 형광색을 두군데 해놓았는데, 첫번째 형광색은 골든크로스가 나오면서, 드디어 정배열이 들어간 시점입니다. 또 하나는 최근 추세를 봤을때, 조정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되어서, QQQ 기준으로 303~307 부근까지 떨어지면, 추가매수를 고려하면 좋을 것 같네요.

 

[ QQQ 일봉 분석 ]


저는 이번 조정이 마지막 기회일거라고 생각하고, 남은 물량을 다 들어갈 생각입니다. 그 조정이 안오면, 뭐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고요. 그리고 저와 같이 2021년 말쯤에 시작하신 분들은 대부분 엄청난 손해를 보고 계실 것 같은데, 지금은 시장을 떠날때가 아닌 모아둔 시드머니로 분할매수를 해야할 때입니다. 저는 올해 안에, 양전 들어가는게 1차 목표입니다.

 

참고로 저는 단타보다는 스윙투자로 좀 더 확실하게 들어가서, 수익을 이루는 투자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