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i Stock 입니다.

 

매주 말에만 물린주식 상황을 업데이트 해드렸는데, 가능하면 짧게나마 나스닥 상황을 주기적으로 간단히 나마 알려드리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일로 인해서 얼마나 주기적으로 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쇼츠 느낌으로 짧게 시황분석만 하고 상황 파악하는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 제가 시험중인, 각각의 주요지표에 저만의 알고리즘을 넣어서 매매 신호를 주는 것을 해보고 있습니다. 실제 제 투자에 접목을 하면서, 최적화를 시킬려고 합니다. 알고리즘이름은 그냥 so-what? 이라고 지어봤고, 그래서 어떻게 하면 되는데 이런 느낌입니다. ^^ 아직 완성형이 아니기에, 본인에게 맞는 분석을 하셔서 해석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가장 중요한 나스닥과 S&P500 을 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 파악하는 차트를 기본으로 넣어놓았고, 나머지는 해당 관심종목에 대한 분석치 입니다. 현재 TQQQ 는 저번에도 말한대로 레버리지가 들어가서, QQQ 와 같이 비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눈에 간단히 현 상황을 볼 수 있어서, 시간을 많이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고, 점점 알고리즘을 최적화하면, 더 더욱이 이 분석을 믿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어쨋든 현재 TQQQ 는 대부분의 지표가 HOLD 를 나타냄으로써, 매매시점으로는 적절하지 않아 보입니다. 

 

[ TQQQ so-what? 분석 ]

 

QQQ (나스닥 X1배) 를 봤을때, 일봉상 추세가 여전히 정배열을 유지하고 있네요. 추세가 깨지기는 어려울 것 같고, 우리는 이때 추세상 저점 구간에서 분할매수를 해서 높은 수익을 이뤄야겠죠? ^^ 기간상 거의 한달가까이 지겨운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네요.

 

최근 추세를 봤을때, 조정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되어서, QQQ 기준으로 303~307 (나스닥기준: 11500) 부근까지 떨어지면, 그때부터는 추가매수를 고려하면 좋을 것 같네요. 자세히 보시면, 박스권 안에서 위 아래로 움직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금리인하 전에 마지막 조정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을 해서, 만약 그때 생각했던 조정이 나와준다면 남은 물량을 다 들어갈 생각입니다. 그 조정이 안오면, 뭐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고요. 그리고 저와 같이 2021년 말쯤에 시작하신 분들은 대부분 엄청난 손해를 보고 계실 것 같은데, 지금은 시장을 떠날때가 아닌 모아둔 시드머니로 분할매수를 해야할 때입니다. 저는 올해 안에, 본전 들어가는게 1차 목표이고, 양전까지 확보되는게 2차 목표입니다.

 

참고로 저는 단타보다는 스윙투자로 좀 더 확실하게 들어가서, 수익을 이루는 투자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