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i Stock 입니다.

 

매주 말에만 물린주식 상황을 업데이트 해드렸는데, 가능하면 짧게나마 나스닥 상황을 주기적으로 간단히 나마 알려드리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일로 인해서 얼마나 주기적으로 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쇼츠 느낌으로 짧게 시황분석만 하고 상황 파악하는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 제가 시험중인, 각각의 주요지표에 저만의 알고리즘을 넣어서 매매 신호를 주는 것을 해보고 있습니다. 실제 제 투자에 접목을 하면서, 최적화를 시킬려고 합니다. 알고리즘이름은 그냥 so-what? 이라고 지어봤고, 그래서 어떻게 하면 되는데 이런 느낌입니다. ^^ 아직 완성형이 아니기에, 본인에게 맞는 분석을 하셔서 해석하시면 될 듯 합니다.

 

현재 나스닥 및 S&P500 은 이미 상승장에 들어와서, 현재도 정배열 진행중이네요. TQQQ 는 QQQ 의 3배 레버리지여서, 다소 늦게 상승장에 들어왔지만, 결과론적으로는 정배열로 들어섰습니다. 오늘 급 상승을 보여주면서, 추세도 같이 변경되는 부분들이 보여지고 있네요. 이게 빅테크 효과라고 보여지는데, 지금 현 추세를 계속 이어갈지 아니면 추가 하락요소가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시장 상황 분석 ]

 

TQQQ 를 유심히 지켜보고 있는 중이고, RSI 상 이미 Hold position 으로 돌아섰고, 추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네요. 현시점으로 봤을때는 지금 추가매수를 해야 할 시점이긴 한데, 저는 피보나치 지표까지 같이 고려하고 있어서, TQQQ 는 여전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보나치 기준으로 $23.2 그리고 $22.0 에서 지지선이 형성되어 있어서, 이 부분에서 생각하고 있습니다.

 

[ TQQQ : so what? 분석 ]

 

추가적으로 볼린져밴드도 Buy 를 보여주었네요. RSI 와 볼린져밴드 두 보조지표가 같은 방향을 보이는 것은 굉장히 고무적인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하이킨아시도 추세 포지션이 변경되면서, Buy 시점으로 돌아섰네요. 만약 피보나치 지표까지 맞아들었다면, 매수를 했을꺼 같은데 이 부분이 좀 걸리네요.

 

[ TQQQ : so what? 분석 ]

 

QQQ 기준에서 빅테크 어닝발표가 나오면서, 조정을 극복하고 급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QQQ 는 만약 지금 추세를 유지하면서 올라가면 어쩔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블로그에는 TQQQ 만 올리고 있지만, 다른 SOXL 과 TESLA 등 들어갈 시점을 보고 있습니다.

 

저는 올해 안에, 본전 들어가는게 1차 목표이고, 양전까지 확보되는게 2차 목표입니다.

 

참고로 저는 단타보다는 스윙투자로 좀 더 확실하게 들어가서, 수익을 이루는 투자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