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i Stock 입니다.

 

매주 말에만 물린주식 상황을 업데이트 해드렸는데, 가능하면 짧게나마 나스닥 상황을 주기적으로 간단히 나마 알려드리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일로 인해서 얼마나 주기적으로 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쇼츠 느낌으로 짧게 시황분석만 하고 상황 파악하는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 제가 시험중인, 각각의 주요지표에 저만의 알고리즘을 넣어서 매매 신호를 주는 것을 해보고 있습니다. 실제 제 투자에 접목을 하면서, 최적화를 시킬려고 합니다. 알고리즘이름은 그냥 so-what? 이라고 지어봤고, 그래서 어떻게 하면 되는데 이런 느낌입니다. ^^ 아직 완성형이 아니기에, 본인에게 맞는 분석을 하셔서 해석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당분간 한국 출장으로 인해, 블로그는 올리기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 성투하세요.

 

현재 나스닥 및 S&P500 은 금리인상의 여파(?)로 인해서, 하락을 한채 마감했습니다. 그렇지만, 시장의 예상치여서 그런지 엄청난 하락을 보여주지는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이되네요.

 

[ 시장 상황 분석 ]

 

TQQQ 는 상승세를 이어가다가 2일 연속 하락을 하면서, 애매한 구간에 접어들었습니다. 여전히 제 입장에서는 매수시점은 아니고, 관망상태입니다. RSI 도 다시 30을 향해서 가고 있고, 피보나치 지지 라인에는 한참 못 미치고 있네요.

 

[ TQQQ : so what? 분석 ]

 

MACD 가 골든크로스가 나올려고 했지만, 다시 하락을 하면서, 추세 하락을 보여주네요. 그 때문에, 하이킨-아시 차트도 Position 변화신호를 보여주었고요.

 

[ TQQQ : so what? 분석 ]

 

현시점에서 TQQQ 는 무리해서 들어갈 이유가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을 주시하면서, 기회를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대신 SOXL 과 TESLA 가 현시점에서 들어가기에 나쁘지 않은 신호를 줘서, 오늘 테슬라도 2차매수를 했습니다. 물론 타점상 조금 떨어져서, 결과론적으로는 하락 마감을 했지만, 여전히 추세상 꺽이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기에 상승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어서, 2차 매수를 했습니다.

 

저는 올해 안에, 본전 들어가는게 1차 목표이고, 양전까지 확보되는게 2차 목표입니다.

 

참고로 저는 단타보다는 스윙투자로 좀 더 확실하게 들어가서, 수익을 이루는 투자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