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달리는 조조 입니다.

 

원래는 매수 및 매도시점에만 퀀트분석 후 업데이트를 하려고 했는데, 현상황에 대해서 이해를 하셔야 대응이 가능할 것 같아서, 짧게나마 견해를 남깁니다. 참고로, 저는 특정종목 및 투자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단지 주식시장에서 어떤 식으로 대응을 해야 안 물리는지에 대해서 제가 직접 실험해보고, 어떤식으로 빠져나가는지 보여드리고자 블로그를 하는 것입니다.

 

개별주식을 보기 전에, 종합지수를 먼저 확인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나스닥 및 S&P500 이 정배열 상태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고, 오늘 강력한 반등을 보여주면서 주가를 이끌었네요. VIX 지수는 이제 20 밑으로 내려왔네요. 앞으로 급격한 상승은 안 나올지라도, 꾸준히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종합지수 분석 ]

 

참고로, 지금 TQQQ 에 올라탈려고 하시는 분들은 조심해야 할 것 같네요. 물론 앞으로 꾸준히 오를 것 같긴하지만, 계속 오르지는 않을 것 입니다. 중간 중간 조정이 나올꺼고, 깊은 조정이 오느냐 아니면 얕은 조정이 나오느냐 차이겠죠. 어쨋든 현 시점에서는 매수보다는 매도쪽으로 분석이 나오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 TQQQ 기준 퀀트분석 ]

 

RSI 기준으로 과매수 구간으로 진입을 했고, 시장은 지금 과열단계로 진입했습니다. 현재 $26 매물대는 돌파를 했고, 다음 매물대인 $29~30 이 기다리고 있네요.

 

[ TQQQ RSI 다이버젼스 그리고 매물대 ]

 

현재 CHPT 는 $9.37 에 진입 후 관망중입니다. 몇일 전까지 전저점 리테스트를 하려고 하다가 반등하면서, 현재의 추세에 크게 벗어나지 않았네요. 현재는 빅테크에 안전자산이 몰리면서, 상대적인 중소형주가 힘을 못 쓰고 있지만, 저는 크게 신경쓰고 있지 않습니다. 

 

[ CHPT 진입시기 : 형광펜 ]

 

아마 올해 안에, 대부분의 주식이 탈출을 하거나, 양전을 할듯한데, 올해 이후부터는 꾸준히 수익을 거둘려고 합니다. 욕심보다는 잃지 않는 연습을 먼저하는 중이고, 그에 앞서 원칙대로 하고자 합니다. 오로지 차트분석으로 매크로적인 사고로 얼마 만큼의 수익이 가능할지 저와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