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i Stock 입니다.

 

원래는 매수 및 매도시점에만 퀀트분석 후 업데이트를 하려고 했는데, 현상황에 대해서 이해를 하셔야 대응이 가능할 것 같아서, 짧게나마 견해를 남깁니다. 참고로, 저는 특정종목 및 투자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단지 주식시장에서 어떤 식으로 대응을 해야 안 물리는지에 대해서 제가 직접 실험해보고, 어떤식으로 빠져나가는지 보여드리고자 블로그를 하는 것입니다.

 

@ TQQQ 퀀트분석 @

 

나스닥과 S&P500 둘다 정배열을 나오고 있고, TQQQ 경우에는 레버리지 상품이기에, 조금 늦게 정배열을 만들었습니다. 우선 현 시점에서 투자를 고려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박스권 내에서도 저점과 고점이 있기 마련이고, 우리는 적절한 금액에서 들어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TQQQ 상 $23.3 ($20.8) 과 22.1 ($19.0) 지점에서 분할매수 들어갈 예정입니다. 볼린져밴드상 트렌지션 구간이고, 하방을 그릴 확률이 있다고 보여지네요. **() 2번째 피보나치 지지선

 

참고로, TQQQ 는 레버리지 상품이기에 데이터에 오류를 줄 수 있어서, QQQ 의 지표도 같이 넣어놓았습니다.

 

[ TQQQ 기준 퀀트분석 ]


[ QQQ 기준 퀀트분석 ]

 

@ TQQQ RSI 다이버젼스 그리고 매물대 @

 

현 시점에서 RSI 가 지난주 대비 많이 하락을 했네요. 아직 시점이 좀 애매한 포지션이고, 다이버젼스도 대입하기에는 그리 좋은 시점은 아닙니다. 그리고, 매물대가 $20~25 많이 형성되어 있네요. 당분간 RSI  추세는 지켜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TQQQ RSI 다이버젼스 그리고 매물대 ]

 

@ TQQQ 분봉 분석 @

 

나름 장기 분봉인 30분봉에서 데드크로스가 나왔네요. 이 부분을 좀 더 잘 들여다보면, 이제 하락을 할 가능성이 높아졌네요. 다음주 장을 보면, 알겠지만, 지금은 어떠한 포지션을 가져가기 보다는 지켜보면서 상황을 파악하는게 좋은 것 같네요

 

[ TQQQ 분봉 분석 ]

 

아마 올해 안에, 대부분의 주식이 탈출을 하거나, 양전을 할듯한데, 올해 이후부터는 꾸준히 수익을 거둘려고 합니다. 욕심보다는 잃지 않는 연습을 먼저하는 중이고, 그에 앞서 원칙대로 하고자 합니다. 오로지 차트분석으로 매크로적인 사고로 얼마 만큼의 수익이 가능할지 저와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