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i Stock 입니다.

 

매주 말에만 물린주식 상황을 업데이트 해드렸는데, 가능하면 짧게나마 나스닥 상황을 주기적으로 간단히 나마 알려드리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일로 인해서 얼마나 주기적으로 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쇼츠 느낌으로 짧게 시황분석만 하고 상황 파악하는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 제가 시험중인, 각각의 주요지표에 저만의 알고리즘을 넣어서 매매 신호를 주는 것을 해보고 있습니다. 실제 제 투자에 접목을 하면서, 최적화를 시킬려고 합니다. 알고리즘이름은 그냥 so-what? 이라고 지어봤고, 그래서 어떻게 하면 되는데 이런 느낌입니다. ^^ 아직 완성형이 아니기에, 본인에게 맞는 분석을 하셔서 해석하시면 될 듯 합니다.

 

현재 나스닥 및 S&P500 은 이미 상승장에 들어와서, 현재도 정배열 진행중이네요. TQQQ 는 QQQ 의 3배 레버리지여서, 다소 늦게 상승장에 들어왔지만, 결과론적으로는 정배열로 들어섰습니다. 어제 대비, 살짝 반등했지만 큰 변화는 없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시장 상황 분석 ]

 

TQQQ 를 유심히 지켜보고 있는 중이고, 오늘 드디어 RSI에서 제가 생각해놓은 알고리즘에 근거해서, Buy 로 들어왔습니다. 현시점에서 RSI 의 알고리즘만 믿고, Buy를 지르기에는 추세적인 부분과 몇가지 걸리는게 있어서, 우선 좀 더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보나치 기준으로 $23.2 그리고 $22.0 에서 지지선이 형성되어 있어서, 이 또한 지지라인에 근접하지 못한 부분도 한 몫하고요.

 

[ TQQQ : so what? 분석 ]

 

추가적으로 볼린져밴드도 Buy position 을 보여주었네요. RSI 와 볼린져밴드 두 보조지표가 같은 방향을 보이는 것은 굉장히 고무적인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지만, 주식은 파동의 힘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어지고요, 그래서 추세지표의 대표인 Heikin-Ashi 와 MACD 를 봤을 때, 아직 하락추세가 유지중이여서 좀 더 상황을 보고 매수에 들어갈까 합니다.

 

[ TQQQ : so what? 분석 ]

 

이제서야 조정이 시작된 것으로 보여지고, 지금이 초입단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동안 블로그에서 말한대로 저는 현금을 나름 모아놓아서, 이번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욕심부리지 않고, 분할매수로 위기에 대응을 하면서 이번기회를 슬기롭게 대처하고자 합니다.

 

저는 올해 안에, 본전 들어가는게 1차 목표이고, 양전까지 확보되는게 2차 목표입니다.

 

참고로 저는 단타보다는 스윙투자로 좀 더 확실하게 들어가서, 수익을 이루는 투자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