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퀀트분석을 통한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달리는 조조 입니다.

 

원래는 매수 및 매도시점에만 퀀트분석 후 업데이트를 하려고 했는데, 현상황에 대해서 이해를 하셔야 대응이 가능할 것 같아서, 짧게나마 견해를 남깁니다. 참고로, 저는 특정종목 및 투자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단지 주식시장에서 어떤 식으로 대응을 해야 안 물리는지에 대해서 제가 직접 실험해보고, 어떤식으로 빠져나가는지 보여드리고자 블로그를 하는 것입니다.

 

개별주식을 보기 전에, 종합지수를 먼저 확인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나스닥 및 S&P500 이 정배열 상태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고, 최근 몇거래일이 혼조세 이긴 하지만, 추세상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이제 TQQQ 도 정배열을 만들지 않을까 싶긴한데, QQQ 의 3배 레버리지여서, QQQ 의 추세를 반영해서 해석하시는게 좀 더 정확할 것 같네요. VIX 지수도 최근 혼조세를 반영하듯, 변동폭이 굉장히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흐르면, 지금 상황이 어떻게 해석될지 궁금하긴 하네요. 개인적으로 이제 초입구간이고, 중장기적으로는 추세가 꺽이지 않고, 상승하지 않을까 싶네요.

 

[ 종합지수 분석 ]


지난주 종가와 크게 비슷한 주가를 유지하고 있지만, 다른점은 추세상 더 확고해진 부분과, 이미 올라타기에는 너무 과매수 구간에 진입했다는 점 입니다. 또한, 이미 전고점 부근에 거의 도달을 했기에, 지금 들어가기에는 좀 리스크가 있어보이네요.

 

[ TQQQ 기준 퀀트분석 ]

 

RSI 기준으로 과매수 구간으로 근접해서 달려가고 있고, 다음주 상황에 따라서 과매수 구간에 다시 재진입 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아직 애매한 구간이라서, 다이버젼스를 논하기에는 애매합니다.

 

[ TQQQ RSI 다이버젼스 그리고 매물대 ]

 

저는 TQQQ 는 진입 타이밍이 안와서, 진입을 못했지만, CHPT 는 $9.37 에 진입했습니다. 아직 좀 불안해보이긴 하지만, 추세상 나쁘지 않고, 나스닥만 받쳐준다면, 추가 상승을 할 모멘텀은 충분해보입니다.

 

[ CHPT 진입시기 : 형광펜 ]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